아마존AI - 알렉사(alexa)에 대하여

아마존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Alexa)'가 탑재된 디바이스(전자기기) 판매량이 1억 대를 돌파했다.

아마존은 그동안 알렉사 연동 기기 판매량에 대해 구체적인 판매 정보를 내놓지 않아왔다.

오는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지상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글로벌 IT 기업들의 AI 패권 싸움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AI 분야의 선발주자인 아마존이 구체적인 숫자를 밝히며 기선제압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IT(정보기술) 매체 더 버지의 4일 보도에 따르면 데이비드 림프 아마존 디바이스 서비스 담당 수석부사장은 "여태껏 알렉사가 들어간 기기가 팔려나간 대수는 1억 대를 넘는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아마존 AI 종류에는 에코 , 에코닷, 에코쇼, 차량용 신제품 에코오토가 있다.

이중 에코오토는 선주문이 이미 1백만대를 넘어섰다. 거실을 점령한 알렉사가 자동차 시장에도 강세를 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애코와 에코닷의 차이는 스피커의 풍부함 차이지만 기능적으로는 거의 흡사하다고 할수 있다. 가격면으로만 본다면 에코닷 또한 아주 훌륭하다.

< 알렉사 에코의 기능 >

1. 뉴스브리핑

2. 상품 구매

3. 음악 감상

4. 날씨 브리핑

5.가전용품 컨트롤(타이머) 및 조명(ligth) 컨트롤

6. 책읽기

-> 알렉사의 이번 새로운 책읽기 프로젝트로 인해,

"아마존 알렉사 에코(Amazon Alexa Echo)"의 편리성이 더 높아졌다고 해외 언론에서는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스마트 폰의 "아마존 알렉사 에코(Amazon Alexa Echo)"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Kindle 도서를 검색 · 선택하고

소리내어 읽게 할 수 있다.

7. 컨퍼런스콜 제작, 회의실 장비 제어, 사무용품 주문 등으로 비지니스 영역으로 확장

어떤 스킬이 있으며 사람들은 알렉사/ 에코를 어떻게 쓰는가?

현재 알렉사 스킬은 2만5000개를 돌파하였으며 에코 점유율또한 75%에 달하고 있다.

Experian의 조사결과 에코를 가장많이 이용하는 장소는 부엌으로 50.9%를 차지하고 있으며, 거실은 33.5%이다. 가족 공용의 장소가 84%를 차지하고 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스킬또한 타이머 및 음악재생관련 작업이다. 그외에도 control smart lights 기능을 꼽을수 있다.

아직 스마트폰에 아마존알렉사를 설치한 유저비중은 상당히 적지만. 그 어떤 업체의 개이비서보다 높은 충성도를 보이고 있다.


조회수 32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